Guest Book

  1. 뻐럿 2013.04.24 21:48 신고 edit & del reply

    오늘 강연 잘 들었습니다.
    그런데 github를 보면서 좀 의아한 부분이 있어서요.

    jquery를 쓰지 말라고 하셨는데... 아래와 같은 selector를 이용하여 구현한 코드들이 보이는데요.
    $('#rambo-canvas, #rambo-canvas > .viewport').css('width', width + 'px');
    $('#rambo-canvas, #rambo-canvas > .viewport').css('height', height + 'px');

    이 경우에는 dom tree를 몇번씩 search하기 때문에 당연히 느려질 것 같은데요.
    아래와 같이 바꿔야 될 것 같습니다.

    $('#rambo-canvas, #rambo-canvas > .viewport').css('width', width + 'px').css('height', height + 'px');
    또는
    var viewport = $('#rambo-canvas, #rambo-canvas > .viewport');
    viewport.css('width', width + 'px').css('height', height + 'px');

    그리고 아래와 같이 type을 체크하면 언제나 true가 나옵니다.
    if (persp != undefined) {..}
    아래와 같이 구현해야 될 것 같네요.
    if (typeof persp !== "undefined" ) {..} 또는 if (!persp) {..}

    데모를 위해 바쁘게 구현하셨기 때문에 위와 같이 구현하셨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jQuery를 사용해서 로딩 시간이 늘어났다거나 jquery.data() 나 jquery.each() 같은 실행 depth가 깊은 함수를 사용했을때
    perfomance가 안좋아졌다면 이해가 될텐데 실행시간이 늦어져서 무조건 jQuery를 사용하지 말라는 건 오해의 소지가 있지 않을까요? (전 충분히 오차범위 내에서 구현 가능하리라고 생각되고 라인수가 줄어서 parsing에 시간이 줄어드는 바람에 오히려 로딩시간이 줄어들던데요.;;;)

    js의 timer를 사용하는 jquery.animate()를 사용하지 말고 transition property를 사용하라는 것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시한번 강연 감사합니다.

    • 킬리만자로에서... 밥을먹는선비 2014.04.05 20:15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제가 티스토리는 잘안들어와서
      답글이 1년만에 달리는 군요^^;
      말씀하신대로 시간에쫏겨 공개용 소스를 만들다 보니 미쳐 다 고치지 못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동안 꾸준히 엔진을 업데이트해서 지금은 그때 보단 소스가 좀 나아 졌을 겁니다.
      jqeury 관한 부분은 지금은 다른 분들이 발표하신자료들이 꽤 돌아 다니고 있으니 아마 더 잘아시라 보고...
      암튼 관심 가져 주셔셔 감사합니다.

    • 킬리만자로에서... 밥을먹는선비 2014.04.05 22:52 신고 edit & del

      아그리고 제가 혹시 잘못알고있나 해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var test = null;

      console.log(test);

      console.log(!test);
      console.log(test != undefined);
      console.log(typeof (test) != 'undefined');

      여기서는 undefined 가 아니면 false 나옵니다.

  2. 2012.08.14 15:05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3. 퓨림노 2012.01.26 16:09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글을 남겨도 댓글이 빨리 받아 볼 수 있을까 궁금하네요...

    Irrlicht 1.72 버전을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하고자 하는 것은 간단한 camera rotation 을 하려고 합니다.
    but,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는 camera 가 회전이 안되네요....
    혹시나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까 글을 적어둡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작업하기도 하고 PC에서 하기도 하는데. 문제는 1.72 버전에서 버그가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방법1.
    scene::ICameraSceneNode *camera = m_pIrrSceneMgr->getActiveCamera();
    camera->bindTargetAndRotation(true);
    scene::ISceneNodeAnimator *pAnim =
    m_pIrrSceneMgr->createRotationAnimator(core::vector3df(
    0,
    0,
    irr::core::degToRad(45.f)
    ));
    camera->addAnimator(pAnim);
    pAnim->drop();


    방법 2
    camera->setPosition ( core::vector3df(0.0f, 0.0f, 50.0f ) );
    camera->setRotation ( core::vector3df(m_angle, 0.0f, 0.0f ) );


    방법 1,2, 둘다 ,X,Y 축은 회전이 잘 됩니다만, Z 축 회전이 안되네요....
    혹시 방법을 아신다면~^^; 답변 부탁드려요~^^

  4. 2010.05.21 07:04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5. TISTORY 2010.05.13 15:01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방명록에 전체 인사를 드리는 것 같습니다.
    화창한 날씨가 계속 되는 5월, 잘 지내시죠?^^

    갑작스런 방문 인사에 놀라신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11일부터 제공하게된 티에디션 기능을 소개하고 이벤트도 알려드리려 글을 남겨드립니다.


    관련 공지 : http://notice.tistory.com/1511


    티에디션 기능도 이용해보고, 멋진 넷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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