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4 irrlicht project setting

|
이번에는 엑스코드로 일리히트엔진 프로잭트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시다 시피 일리히트엔진은 멀티 플랫폼엔진 이므로 윈도우는 물론 맥에서도 잘 동작합니다. 

지금 내용은 아이폰용이 아니라 맥osx용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액스코드로 프로잭트를 만들면 프로잭트명과같은 이름으로 내부에 폴더가 하나더생깁니다.(프로잭트 이름과 같은 타겟이 하나 자동으로 생깁니다.)
일단 이것들을 다지워주어서 위와 같은 상태를 만듭니다.




file->new->new target 메뉴를 선택 하여 새로운 타겟을 만듭니다.
코코아 어플리캐이션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


product name을 정하고 finish...



위와같이 새로운 타겟 추가완료후 hello 폴더가 새로 생기신것을 확인 하실수있습니다. 이 폴더에 타겟에 관한 내용이 기본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위와같이 Build Phases  설정을 바꿔줍니다. 

1. compile sources 에서 AppDelegate.m 를 반드시제거 해줍니다. 컴파일은 잘되나 엔진(libirrlicht.a)에 이미 있는 델리게이터와 충돌하여 실행시 에러가 납니다.

2. Copy Bundle Resources 는 xib파일만 남기고 없애도 됩니다. 릴리즈시 같이 묶이는 파일들입니다.

3. link binary with libraries 에서   cocoa , carbon, opengl, iokit 프레임웍과 libirrlicht.a 를 추가 시켜줍니다.(총 5개)


Build Settings -> Deployment  항목을 위와 같이 수정해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행파일들이 좀 다른곳에 생겨서 찾기가 힘들겁니다.
installation build product location은 컴파일후 실행파일이 놓여질위치의 기준 입니다.
installation Directory는 기준위치부터 실제 놓여질 위치를 지정합니다. 위와같이 하면 결과 파일을 기준위치에 놓는것을 의미합니다. 

deployment location 은 xcode에서 실행시켰을때 인스톨 폴더를 기준으로 패스명을 계산해주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잭트 파일위치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리소스 폴더를 따로 관리해야 한다면 yes옵션을 쓰는게 좋습니다.




 

 

'etc > irrlicht' 카테고리의 다른 글

NDC12 발표자료입니다.  (0) 2012.04.25
xcode4 irrlicht1.7.2 compile  (0) 2011.12.06
irrlicht CloudLayerSceneNode(구름 층 씬노드)  (0) 2011.05.25
일리히트 태양계 소스입니다.  (0) 2011.05.03
Clady3DTerrainEditor 입니다.  (0) 2011.03.29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