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엑스코드로 일리히트엔진 프로잭트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아시다 시피 일리히트엔진은 멀티 플랫폼엔진 이므로 윈도우는 물론 맥에서도 잘 동작합니다.
지금 내용은 아이폰용이 아니라 맥osx용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file->new->new target 메뉴를 선택 하여 새로운 타겟을 만듭니다.
코코아 어플리캐이션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
product name을 정하고 finish...
위와같이 새로운 타겟 추가완료후 hello 폴더가 새로 생기신것을 확인 하실수있습니다. 이 폴더에 타겟에 관한 내용이 기본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위와같이 Build Phases 설정을 바꿔줍니다.
1. compile sources 에서 AppDelegate.m 를 반드시제거 해줍니다. 컴파일은 잘되나 엔진(libirrlicht.a)에 이미 있는 델리게이터와 충돌하여 실행시 에러가 납니다.
2. Copy Bundle Resources 는 xib파일만 남기고 없애도 됩니다. 릴리즈시 같이 묶이는 파일들입니다.
3. link binary with libraries 에서 cocoa , carbon, opengl, iokit 프레임웍과 libirrlicht.a 를 추가 시켜줍니다.(총 5개)
Build Settings -> Deployment 항목을 위와 같이 수정해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행파일들이 좀 다른곳에 생겨서 찾기가 힘들겁니다.
installation build product location은 컴파일후 실행파일이 놓여질위치의 기준 입니다.
installation Directory는 기준위치부터 실제 놓여질 위치를 지정합니다. 위와같이 하면 결과 파일을 기준위치에 놓는것을 의미합니다.
deployment location 은 xcode에서 실행시켰을때 인스톨 폴더를 기준으로 패스명을 계산해주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잭트 파일위치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리소스 폴더를 따로 관리해야 한다면 yes옵션을 쓰는게 좋습니다.
아시다 시피 일리히트엔진은 멀티 플랫폼엔진 이므로 윈도우는 물론 맥에서도 잘 동작합니다.
지금 내용은 아이폰용이 아니라 맥osx용이니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액스코드로 프로잭트를 만들면 프로잭트명과같은 이름으로 내부에 폴더가 하나더생깁니다.(프로잭트 이름과 같은 타겟이 하나 자동으로 생깁니다.)
일단 이것들을 다지워주어서 위와 같은 상태를 만듭니다.
file->new->new target 메뉴를 선택 하여 새로운 타겟을 만듭니다.
코코아 어플리캐이션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클릭...
product name을 정하고 finish...
위와같이 새로운 타겟 추가완료후 hello 폴더가 새로 생기신것을 확인 하실수있습니다. 이 폴더에 타겟에 관한 내용이 기본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위와같이 Build Phases 설정을 바꿔줍니다.
1. compile sources 에서 AppDelegate.m 를 반드시제거 해줍니다. 컴파일은 잘되나 엔진(libirrlicht.a)에 이미 있는 델리게이터와 충돌하여 실행시 에러가 납니다.
2. Copy Bundle Resources 는 xib파일만 남기고 없애도 됩니다. 릴리즈시 같이 묶이는 파일들입니다.
3. link binary with libraries 에서 cocoa , carbon, opengl, iokit 프레임웍과 libirrlicht.a 를 추가 시켜줍니다.(총 5개)
Build Settings -> Deployment 항목을 위와 같이 수정해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실행파일들이 좀 다른곳에 생겨서 찾기가 힘들겁니다.
installation build product location은 컴파일후 실행파일이 놓여질위치의 기준 입니다.
installation Directory는 기준위치부터 실제 놓여질 위치를 지정합니다. 위와같이 하면 결과 파일을 기준위치에 놓는것을 의미합니다.
deployment location 은 xcode에서 실행시켰을때 인스톨 폴더를 기준으로 패스명을 계산해주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로잭트 파일위치를 기준으로 하기때문에 리소스 폴더를 따로 관리해야 한다면 yes옵션을 쓰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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